대한민국 유도 경량급 스타, 이하림(26) 선수가 지난 3일(한국시간) 2024 국제유도연맹(IJF) 파리 그랜드슬램에서 천적인 양융웨이(대만·26)를 꺾고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현재 올림픽랭킹 3위를 달리고 있는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소속 이하림 선수는 3일(한국시간) 국제유도연맹(IJF)이 개최한 파리 그랜드슬램 60kg급 경기에 참가했다. 이하림은 3회전에서 토르니케 쟈카도에아(네덜란드)를 상대로 지도3개 승을 거둔 뒤, 4회전에서 로맹 발라디에 피카르(프랑스)를 업어치기 한판승으로 눌렀다. 이후 천적인 양융웨이를 준결승에서 만났다.

▲준결승에서 만난 한국마사회 이하림과 양융웨이(출처 국제유도연맹 홈페이지)
▲준결승에서 만난 한국마사회 이하림과 양융웨이(출처 국제유도연맹 홈페이지)

이하림은 올림픽랭킹 2위인 양융웨이와 이번 대회 전까지 통산 4차례 맞붙어 모두 패배한 경험이 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이하림은 양융웨이에게 틈을 보이지 않았다. 양융웨이에게 지도 2개를 연속으로 뺏은 채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고, 접전 끝에 마지막 지도 1개를 뺏으며 은메달을 따냈다.

준결승에서 체력이 고갈된 이하림은 결승에서 루카 음케이즈(프랑스)에게 지도3개를 아쉽게 내어주며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경기종료 후 이하림은 “동계 훈련 중 잔부상으로 심리적 압박이 있었지만, 훈련에 더욱 매진한 결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비지니스코리아 윤영실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