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한석 올투딜리셔스 대표(우측)와 AZ Group KHOY DARA 상무 이사가 MOU 체결식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F&B 푸드테크 기업 ㈜올투딜리셔스가 캄보디아의 AZ Group과 캄보디아와 동남아 시장 내 F&B 및 푸드테크 사업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올투딜리셔스와 AZ Group은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소재의 올투딜리셔스 본사에서 ‘정한석’ 올투딜리셔스 대표와 AZ Group ‘KHOY DARA’ 상무 이사 (AZ Group 계열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캄보디아와 동남아 시장에서의 F&B 및 푸드테크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올투딜리셔스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네이버와 e-bay에서 기획 및 개발 업무를 담당하였던 정한석 대표가 창업한 F&B 기반의 푸드테크 기업으로 50여 개의 직영점과 프랜차이즈, 온라인 커머스, ESG 기반의 못난이 농산물 플랫폼 ‘예스어스’ 등의 사업을 운영 중이다.

AZ Group은 OKNHA LIM BUNSOUR가 경영하는 캄보디아 기업으로 부동산, 은행, 건설, 전기차, 관광 등의 사업을 운영 중인 대기업 규모의 종합 기업으로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투딜리셔스 정한석 대표는 “AZ Group과 공동의 목표 및 비젼을 공유하고 함께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올투딜리셔스가 가진 역량을 현지화하여 동남아 시장 내 한국 K-푸드 시장을 확대하고 K-푸드의 가치 상승을 견인하겠다. 푸드테크 기반의 F&B 브랜드 론칭 및 사업화를 통해서 푸드테크 강국으로서의 한국을 알릴 수 있도록 동남아 푸드테크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비지니스코리아 정석이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