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디자인(대표 김두만)이 디자인한 메디코슨의 플로리프(FLOLIF)가 핀업디자인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하고 서울 정동1872아트센터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에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한경하 협회장과 관계자가 참가해 시상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핀업디자인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의 역사를 함께 하고 있는 디자인상이다.

메디코슨 원철희 대표는 "플로리프가 당사의 의료기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된 메디코슨의 홈케어 신제품이며, 지난 1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아랍헬스(Arab Health) 2023에서도 소개되어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세계적인 의료기기 전시회에서도 주목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디자인상을 수상한 고디자인 나예담 디자이너는 "플로리프의 디자인 컨셉은 글로벌 감각을 반영한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으로, 마치 꽃송이가 피어나는 듯한 조형을 파스텔 계열의 그라데이션 색상으로 신비롭게 연출했다. 그리고 여성이 사용하기 편한 그립감과 각도로 인간공학적인 컨셉도 담아내었다"고 강조했다.

고디자인과 메디코슨의 디자인 협업은 훌륭한 결과로 이어져 지난해에도 플로리프는 K-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핀업디자인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타이틀을 가진 홈케어 의료기기가 되었다.

비지니스코리아 최문희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