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김진용 청장이 8일 영종국제도시에 있는 스태츠칩팩코리아와 대한항공 항공엔진정비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이날 신임 이종석 산업부 경제자유기획단장과 함께 스태츠칩팩코리아를 찾아 제2공장 증설 현황 등 주요 생산시설을 둘러봤다.  

지난 2015년 영종국제도시에 생산시설을 건립한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생산물량의 90%를 해외로 수출하고 있으며 1,2공장 합계 연면적이 26만㎡에 달한다. 

이어 대한항공의 항공엔진정비센터를 방문한 김진용 청장은 올해 하반기 착공 예정인 항공기 엔진정비 공장 건축 진행 현황과 항공 MRO(유지·정비) 사업 확대 계획을 듣고 항공기 엔진 테스트 셀(Engine Test Cell) 등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대한항공은 지난 2016년 초대형 엔진 테스트가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Cell Size: 14×14m)의 엔진 테스트 셀(Engine Test Cell) 1단계 건립에 이어 민항기 엔진에 대한 정비가 가능한 엔진정비 공장 건축 등을 통해 영종국제도시 내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 구축을 추진 중이다.

김진용 청장은 “우리나라 핵심 산업인 반도체와 항공 분야 두 앵커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과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IFEZ 영종국제도시의 발전, 입주기업의 성장, 신규 투자유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비지니스코리아 윤영실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