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별 거리별 러닝 플랜 제공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슈퍼앱 ‘캐시워크’가 사용자들의 달리기 운동을 격려하는 ‘러닝크루(Running Crew)’ 기능을 추가하며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27일 전했다.

러닝크루는 ‘건강을 위해 함께 달려볼까요?’라는 슬로건 아래 사용자들의 꾸준한 달리기 운동을 돕기 위해 선보인 기능이다. 걷기뿐만 아니라 달리기 운동 행태도 기록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1,800만 캐시워크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캐시워크 앱 내 새롭게 출시했다.

러닝크루는 시간별, 거리별 다양한 러닝 매뉴얼을 제공한다. 캐시워크 앱 진입 후 러닝크루 탭을 클릭하면 목표 시간이나 거리에 따른 ‘러닝 플랜’을 선택할 수 있다. 목표 시간은 5분부터 90분까지, 목표 거리는 1.5km부터 20km까지 다양하게 마련해 출퇴근길이나 여가 시간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달리기를 마친 후에는 ‘러닝 기록’을 통해 운동별 거리, 소비 칼로리, 평균 페이스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매주 생성되는 러닝 일기에 매일의 운동 강도를 선택하고 한 줄 메모를 남기는 기능도 제공한다. 가장 좋은 성과를 기록한 베스트 기록을 전면에 배치해 꾸준한 운동에 동기를 부여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러닝크루는 사용자 간 건강한 일상을 응원할 수 있는 네트워크 요소도 갖췄다. ‘러닝 인증샷’ 기능으로 운동 기록에 다양한 배경 템플릿을 적용해 개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언제든지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러닝 플랜에 참여한 사용자들의 기록을 한 데 모은 랭킹 서비스로 매월 본인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러닝크루 출시는 캐시워크 앱 고도화의 일환으로,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운동이 다양한만큼 캐시워크를 통한 건강관리 경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캐시워크는 전방위적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앱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