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의약품 전문 회사와 전략적 협약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초석 마련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GC녹십자웰빙이 14일 여의도 GC녹십자웰빙 본사에서 엠테라파마와 암악액질 치료제 후보 물질인 ‘GCWB204’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해 GCWB204의 유럽 임상 2a상에서 비소세포폐암환자 대상의 8주차 전반적인 신체적 기능과 관련된 복수의 평가지표에서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주 평가 변수인 계단 오르는 힘(Stair climb power)에서는 군간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으나, 비소세포폐암환자 대상 ‘삶의 질(QoL)’ 설문지인 FAACT-TOI 평가에서 8주차 위약군 대비 GCWB204 투여군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오른쪽), 손미원 엠테라파마 대표(왼쪽)가 14일 여의도 GC녹십자웰빙 본사에서 GCWB204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한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오른쪽), 손미원 엠테라파마 대표(왼쪽)가 14일 여의도 GC녹십자웰빙 본사에서 GCWB204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한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GCWB204의 개발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은 특수 진세노이드를 강화할 수 있는 발효 공법을 핵심 기술로 하여 GCWB204의 물질, 제조 방법, 품질 관리 등 연구 기술을 이전하게 된다. 엠테라파마는 GCWB204의 물질, 제조 및 품질 자료를 보완해 새로운 전략으로 후속 임상을 구상해 나갈 계획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천연물 의약품의 제조 및 품질 관리, 임상 개발에 경험이 많은 엠테라파마와의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GCWB204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엠테라파마 관계자는 “암환자 대상 GCWB204의 시장성이나 임상 결과에 대한 전반적인 경향성 및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미국 임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향후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