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아연푸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청춘꼬마김밥’이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 분식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전했다.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는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다.

장아연 아연푸드 대표
▲장아연 아연푸드 대표(사진=아연푸드 제공)

청춘꼬마김밥은 2020년부터 8개의 직영점을 오픈하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매장 직원들이 창업에 뛰어드는 것으로 알려져 그 맛을 인정받아, 현재 33개의 가맹점을 오픈 했다.

얇고 바삭한 전통 재래 김을 사용하여 맛을 잡고, 7가지 맛의 속재료를 사용한 꼬마김밥이 준비되어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청결과 위생을 제일 중요시 하며, HACCP 인증 제품 사용 및 화이트 세스코 도입으로 자체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아연 아연푸드 대표는 “무엇이든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절대 어떤 것도 성공하지 못합니다. 움직이고 실행해야만 답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꼬마나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력 단절 여성, 해외 이민자, 다문화가정, 새터민, 보호종료 아동 등 자립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의 창업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