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비비드넥스트(대표 한지영)의 ‘요즘라이브’가 이달 27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약 2주에 걸쳐 여행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랜선 여행 청취회 ‘여행을 듣다’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여행을 듣다’는 여행 전문가들이 마치 친구에게 자신이 경험한 여행을 이야기하듯이 청취자와 음성과 채팅으로 소통하며 여행의 궁금증이나 여행 꿀팁 등을 들려주는 오디오 여행 청취회로, 기존의 이미지 기반의 여행 설명회에서 탈피하여 오디오를 통해 청취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적극적으로 대화 참여를 유도하여 소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여행을 듣다’ 랜선 여행 청취회에 참여하는 여행 전문가는 트래블 디스이즈아프리카의 박다애&김도형 대표, 여행에세이 ‘유럽유럽’의 저자인 김원모 작가, 30대 직장남의 오감만족 아이슬란드 음악 여행기 ‘살면서 꼭 한번 아이슬란드’의 저자인 이진섭 작가, 제주 이주청년 크루이자 로컬라이징 대표인 김정민이 함께한다.

한편 ‘요즘라이브’는 비비드넥스트가 지난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소셜 오디오 라이브 플랫폼으로, 익명으로 누구나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손쉽게 채팅방을 개설하여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거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최대 10명까지 다자간 음성채팅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여행을 듣다’ 랜선 여행 청취회의 일정은 요즘라이브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요즘라이브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