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로고
BBQ로고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60계치킨 3위 굽네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4년 2월 13일부터 2024년 3월 13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535,0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57,760개와 비교해보면 8.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3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BBQ, 60계치킨, 굽네치킨, 노랑통닭, 교촌치킨, 푸라닭, BHC, 네네치킨, 맘스터치, 자담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바른치킨, 지코바치킨, 페리카나, 또래오래, 깐부치킨, 부어치킨, 또봉이통닭, 아웃닭, 멕시칸치킨, 훌랄라치킨, 땅땅치킨, 오븐마루, 디디치킨, 순수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430 소통지수 642,718 커뮤니티지수 962,5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9,74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64,512와 비교해보면 18.87% 상승했다.​

60계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800 소통지수 440,490 커뮤니티지수 891,4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2,70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53,461과 비교해보면 25.07% 상승했다.​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280 소통지수 546,438 커뮤니티지수 628,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9,4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46,273과 비교해보면 2.2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치킨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치킨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57,760개와 비교하면 8.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51% 하락, 브랜드소통 2.40% 상승, 브랜드확산 22.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지니스코리아 최문희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