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호스피탈리티 테크 스타트업 히어로웍스는 16일부터 개최되는 '2022 코리아 호텔쇼'에 호텔 수익관리 시스템인 '데이터메니티'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2022 코리아 호텔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로 약 70개의 호텔ㆍ숙박ㆍF&B 관련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는 B2B 전문 플랫폼이다.

ⓒ히어로웍스

전시회와 동시에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 코리아 유스 카지노 딜링대회, K- 호텔리어 어워드, 관광ㆍ레저산업 HRD Show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호텔 수익관리 시스템 '데이터메니티(DatAmenity)'는 OTA(Online Travel Agency, 온라인여행사)에서 제공하는 가격정보를 실시간으로 비교분석하고, 통합 리뷰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로 숙박시설의 수익관리, 객실가격책정을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데이터메니티는 국내 특급호텔 및 비즈니스 호텔을 포함한 모든 숙박시설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현재 200여곳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 '2022 부산대표 창업기업(브라이트클럽)'에 선정, 데이터를 활용 및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인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에 입점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이창주 히어로웍스 대표는 호텔 산업 대표 전시회인 2022 코리아 호텔쇼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호텔쇼 참가를 통해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숙박시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히어로웍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