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글로벌 뷰티 유통 플랫폼 예스비를 운영하는 ㈜아이오앤코코리아는 ‘2021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강남구는 민간 부문 고용 활성화를 위해 매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통해 강남구 소재 중소기업 대상으로 지역 내 고용 창출, 고용 유지 실적과 근무환경, 기업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아이오앤코는 매년 사세확장으로 신규 채용을 늘려 우수 인재를 적극 채용하고 있다.

전재훈 아이오앤코 대표는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청년실업 문제 해소를 위해 더욱 고용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5년 설립된 아이오앤코는 통합 플래닝 및 운영기능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사와 해외 바이어를 연결해 주는 B2B 플랫폼 솔루션인 예스비를 통해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SCM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플랫폼으로 전통적 거래 방식을 디지털로 전환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이며 통합된 의사 결정 및 실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예스비의 주력 바이어는 전 세계 이커머스 리테일러로 구성돼 있으며 직매입방식의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의 중소규모 셀러, SNS 인플루언서 셀러 등 다양하며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의 해외영업, 물류, 마케팅을 한 번에 해결하는 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팅 D2C 서비스로 확대했다.

2021년 5월 누적 오더 1,000만건 돌파, 누적 매출액 1,000억원 돌파 및 2021년 10월 시리즈B 투자유치성공으로 누적 투자금 170억원으로 국내 유명브랜드와 미국, 중국, 홍콩 뿐만 아니라 일본 D2C로 비즈니스를 확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