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18일부터 2022년 1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9,86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6,591개와 비교하면 1.90% 줄어들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2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클리오, 코스맥스, 아모레G, 한국콜마, 토니모리, 바른손, 제이준코스메틱, 라파스,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현대바이오랜드, 스킨앤스킨, 올리패스, 컬러레이, 씨티케이, 코스나인, 디와이디, 글로본, 브이티지엠피, 네오팜, 에이블씨엔씨, 잉글우드랩, 오가닉티코스메틱, 협진, 에스디생명공학, 한국화장품제조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3,099 미디어지수 695,991 소통지수 591,263 커뮤니티지수 1,413,966 시장지수 1,015,867 사회공헌지수 53,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3,30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841,221과 비교하면 8.01% 하락했다. ​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886 미디어지수 342,960 소통지수 418,911 커뮤니티지수 412,015 시장지수 1,738,539 사회공헌지수 66,2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5,53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42,052와 비교하면 31.60% 하락했다. ​

3위, 현대바이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1,250 미디어지수 328,759 소통지수 421,358 커뮤니티지수 415,796 시장지수 131,351 사회공헌지수 17,0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5,6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36,575와 비교하면 43.46% 하락했다.​

4위, 클리오 ( 대표 한현옥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940 미디어지수 164,855 소통지수 591,403 커뮤니티지수 512,281 시장지수 34,280 사회공헌지수 11,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21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90,601과 비교하면 71.03% 상승했다. ​

5위, 코스맥스 ( 대표 이병만, 심상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149 미디어지수 244,707 소통지수 225,117 커뮤니티지수 498,728 시장지수 101,465 사회공헌지수 27,0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19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44,106과 비교하면 25.4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다.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은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업 매출비중의 89%를 담당한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