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로로젬(대표 김한울)이 웹 기반의 가상착용 솔루션 ‘로로젬 Web AR’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로로젬 Web AR은 카메라로 유저의 얼굴을 인식하고 안경, 귀걸이, 모자 등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온라인 착용해 볼 수 있는 웹 기반의 가상착용 솔루션으로, 따로 특별한 앱을 설치하지 않고 쇼핑몰 등의 웹 사이트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웹 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고 가상착용을 클릭하면, 스마트폰 카메라와 화면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실제 해당 제품이 착용된 모습이 나오게 된다. 안경원, 쇼핑몰 등 기업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B2B 제품으로, 소비자는 해당 기업의 웹 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기 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 실제처럼 가상착용 해볼 수 있다.

로로젬은 가상착용에서 실제와 같은 착용모습을 재현해 내기 위해, 웹 AR 기반으로 제품을 가상착용할 수 있는 인식기술과 AR 렌더링 엔진을 개발해, 화면에 보이는 AR 영상을 실감나는 고품질의 콘텐츠로 구현해 냈다.

김한울 대표는 “콘텐츠를 통한 소비가 이뤄지고 있는데, 여기에서 AR이 고객 경험 및 브랜드와의 관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중,소규모 기업들이 AR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SaaS 기반으로 가상착용부터 AR 콘텐츠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