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과 클래식, 미술작가와의 콜라보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꿈을 찾는 스타트업’ 발간 기념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각인으로 이름을 새겨주는 나무로 만든 시계 보우드와 함께하는 생상서거 100주년 및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 기념 연주회를 연다.

​클래식 연주 공연을 보고싶지만 어느공연을 가야할지, 공연을 보고 잘 이해할 수 있을지 많은이들이 고민을 한다. 클래식공연으로 (주)더컬쳐앤의 단독기획프로젝트 시리즈 연주를 추천한다.

​LSJ컴퍼니는 새로운 이름 ‘(주)더컬쳐앤’으로 새출발을 시작한다. 이서진 대표는 베스트셀러 ‘꿈을 찾는 음대생’ 외 3권의 저자이며, 클래식 연주팀 ‘키조이스’의 리더이다.

그녀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관현악과 더블베이스를 전공했으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연주에서는 더블베이스뿐만아니라 MC가 있어 곡 사이사이마다 해설을 넣어 듣는이들이 음악을 더 잘 이해할수있게 도와준다.

​클래식 연주팀 ‘키조이스’는 이번에 바이올린, 피아노, 더블베이스 뿐만 아니라 하프연주, 비올라연주와 국악기, 타악기를 함께 연주한다. 바이올린은 현 함신익과 심포니송 오케스트라 단원인 김은비가, 피아노는 예술의 전당 영재아카데니를 수료하고, 이화여대에서 건반악기를 실기수석하며, 독주회나 연주회 등 다수연주 경험이 있는 박수현이 연주한다.

하프는 현재 K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원인 이지현이, 더블베이스는 키조이스의 리더이자 음악회나 연주회 등 많은 연주경험이 있는 이서진이다.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베를린예술대학 석사 졸업을 한 오현주가 비올라를 연주한다.

​이번 클래식 연주는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Le Carnaval des animaux(Saint-saens)’, ‘키조이스 2집 앨범 발매예정곡’, ‘Piazzolla-oblivion, Libertango’, ‘Disney ost medley’로 진행된다. 곡에 대한 해설과 함께 진행이 되며 10월 외에 매달 다른 공연을 기획하고 있는 LSJ컴퍼니, (주)더컬쳐앤은 다양한 시도를 계획하고 있으며 신청곡 및 공연문의는 lsj컴퍼니 카카오톡으로 가능하다.

​​또 다른 이 공연만의 매력은 미술작가들과의 콜라보다. 음악에 맞는 미술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어서 음악과 미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매번 새로운 기획으로 공연을 진행하기 때문에 예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취미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가기 좋은 공연이다.

​​미술작가 ‘Hyo’는 파리 BDMC, 인사동에서 부스개인전을 진행했고, 전국 보훈예술 경연대회 국가보훈미술대전 및 서울아트쇼, 2021일본 제90회기념 삭일회전, 오다구민프라자 부스전의 이력이 있다. 현재는 한국국제 미술교류회 및 평화미술협회의 회원이며, LK갤러리를 운영한다. 개인전부스의 이력이 있는만큼 이번 예술작품활동도 기대되며, 대중의 눈길을 끌 기대로 보인다.

​미술팝 아티스트 ‘BADBOSS’는 대중음악 작곡가, 음악감독, EDM아티스트로 활동하며, 최근에는 평소 해보고 싶었던 미술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팝 아티스트 활동도 한다. 그는 3개월동안 점심때마다 리챔과 햇반을 먹고 있는 자신을 보며, ‘30개의 리챔’이라는 그림을 기획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다. 이번 전시에서 과하지 않고 꾸밈없는, 자연스러운 예술작품으로 콜라보를 진행한다.

​포스터를 캡쳐하여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보우드 시계와 Luciajewerly 및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클래식이라는 이미지는 많은 대중들에게는 너무나 먼 이미지이고, 한번 접하기가 어려운 이미지이다. 그러나 ‘키조이스’팀은 그런 이미지를 깨고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지하철 버스킹부터 야외 버스킹까지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