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주)이노룰스가 동남아시아와 북미 주요 언론과 전문 매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노룰스에 따르면 이노룰스 인슈어테크가 야후 파이낸스와 마켓워치를 비롯해 올 하반기에만 190여 개의 해외 주요 매체에 소개됐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 의사결정 엔진을 보유한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신남방 지역 보험 회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과와 일본 최대 보험사인 S 보험사 진출 등에 대한 소식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전통적인 보험산업에 IT가 접목된 인슈어테크 분야에 'INNORULES Insurance Suite' 보험 원스톱 솔루션을 갖춘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인슈어테크 분야 성장세가 두드러진 국내시장뿐 아니라 일본, 신남방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노룰스 Insurance Suite는 보험 가입심사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모든 업무를 지원하고 가입 설계 및 청약 업무 시 수행되는 질병 심사의 신속성과 편의성을 향상하여 일관되고 정확한 심사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보험사기를 방지하는 InnoFDS가 포함되어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노룰스 룰 엔진 기반의 시스템으로 심사 기준 정보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심사 업무 자동화를 실현함으로써 신속하고 일관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운영 측면의 효율성 제고는 물론이고 보험 상품 정보의 관리 및 신제품 개발에도 특화되어 결과적으로 보험 업무 전반의 의사결정 속도를 개선하게 되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문화의 일상화가 보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보험 업계에서도 인슈어테크 도입에 서둘러 나서는 모습이다.

이노룰스 관계자는 “디지털 상품정보 관리시스템이 보험 분야 핵심 솔루션으로 각광 받고 있다”며 “대한민국 최초 B2B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써 보험 업계에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인슈어테크 솔루션을 추가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다년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이노룰스의 인슈어테크 솔루션이 국내외 보험사로부터 러브콜이 받을 것이라 예상된다”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