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외부활동이 점점 제한됨에 따라 단지 가까이에 대형공원이나 수변공간 등이 있다면 차별화된 경쟁력도 가져갈 수 있다. 단지 내에서 입주민들의 풍부한 여가생활을 돕는 커뮤니티 시설들도 확대되는 추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현재 주거지 선택에 있어서 쇼핑, 여가, 생활, 교통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진 주거환경이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며, “집콕, 홈어라운드 소비 등의 사회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집 앞에서 간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고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런 가운데 신동아건설이 강원도 춘천에 선보이는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가 탄탄한 생활 문화 인프라를 갖춘 단지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되고 있다.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는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2개동, 전용 59㎡‧84㎡ 총 320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157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는 롯데마트, 이마트 등 쇼핑시설이 가깝고, 메가박스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편의시설과 문화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도 더해진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먼 곳에 가지 않고도 생활 서비스를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춘천역, 남춘천역, 춘천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등이 가까워 편리하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되고, 단지 주위로 춘천중, 춘천고, 중앙초, 강원대, 한림대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는 단지 바로 앞 북한강과 공지천을 품고 있어 영구 조망을 자랑한다.이외에 세대 출입구 내 클린존, 2개동 연결 브릿지, 고품격 피트니스 및 GX룸, 어린이집 등 다양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각종 개발 호재에 기반한 높은 성장성도 돋보인다. 단지 인근 중도동에 조성되는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가 대표적이다. 춘천시가 추진 중인 물의 도시 봄내 사업 관련 춘천 역세권 개발도 눈에 띈다. 

한편,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공지로 178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재는 강원도 춘천시 안마산로 97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