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최근 경기 불안정성 확대로 부동산 시장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시장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수요자들의 투자심리가 보수적으로 변하면서 투자 안정성이 확보되는 일부 상품으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랜드마크 주거단지의 인기가 뜨겁다. 뛰어난 입지 조건, 교통망, 인프라를 모두 ‘내 집’에서 누리는 강점에 최고급 마감재 및 시공 기술 등 우수한 상품성이 더해지는 만큼 경기 불황에도 수요가 꾸준하고 이에 따라 환금성이나 집값 상승 역시 일반 단지보다 우세하기 때문이다.

 

특히 여기에 특정 컨셉이나 차별점을 갖춘다면 희소성이 부각되면서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한층 높게 평가돼 더욱 주목할만한데 대표적으로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디드 주거단지(High-end Branded) ‘안양 디오르나인’을 꼽을 수 있다. 안강개발이 시행하고 안강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등이 복합 조성된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상위 1%의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을 컨셉으로, 고급스러운 내ㆍ외관 설계는 물론 럭셔리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인피니티 풀 등 대형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단지 내 야외 인피니티 풀은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로 도입되는 커뮤니티 시설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외관과 전체적인 단지 디자인은 고전 양식에 모던함이 더해진 네오 클래식 스타일이 적용되며, 주거공간의 경우 대리석 등 고급 마감재로 시공될 계획으로 탁월한 디자인적 요소가 돋보인다. 최근 상류층에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유럽 최고급 가구 브랜드인 유로모빌, 믹샬 등도 배치된다. 평면은 소형부터 펜트하우스까지 구성이 다양하고 순환형 동선, 드레스룸, 유틸리티룸 등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증대했다.

단지는 최고 25층, 3개 동으로 준공되며 대부분 고급 주거시설이 1개 동인 것과 비교해 규모적으로도 월등해 보인다. 단지 내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에는 유명 키 테넌트 유치가 추진되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와 팝업 스토어가 활발히 운영되도록 대규모 광장이 제공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도 조명받고 있다.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는 약 780평 규모에 아쿠아, 커뮤니티, 스포츠, 골프, 트렌디 총 5가지 테마가 도입되며 취미생활은 물론 여가, 업무까지 볼 수 있다. 주거 편의를 높여주는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도입된다. 홈클린 및 호텔 어메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피트니스와 골프 연습장 레슨, 작가 미술품 정기 구독, 플로리스트 생화 정기 배달 등이 계획 중이다.

최근 ‘디오르나인’만의 차별화된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삼성 IoT 솔루션 및 아파트 관리 애플리케이션 업계 1위인 아파트너와 각각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랜드마크급 입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 중에서도 노른자위로 평가받는 우체국사거리에 들어선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 1블럭 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지하 7층~지상 25층 규모로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