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탑 인플루언서 ‘써니다혜' 출연 K-뷰티 제품 소개, 판매

써니다혜 마켓 shop, 라즈라이브(LazLive) 통해 라이브방송 채널 오픈
써니다혜 마켓 shop, 라즈라이브(LazLive) 통해 라이브방송 채널 오픈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네모파트너즈이피(Nemo Partners EP)는 알리바바의 ‘라자다’(Lazada)의 인앱 라이브 플랫폼인 라즈라이브(LazLive)에서 인도네시아 탑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인 ‘써니다혜’(sunnydahyein)가 출연한 ‘LAZLIVE with SUNNYDAHYE’ 모바일 생방송이 역대 최대 시청자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네모파트너즈이피는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1위 플랫폼 ‘쇼피’(Shopee)와 알리바바 산하의 ‘라자다’ 운영 대행 공식 파트너사다.

최근 라자다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라즈라이브(LazLive)에서는 메가 인플루언서 ‘써니다혜 마켓’이 SUNNY’S PICK 코너를 열고 K-뷰티 제품을 직접 소개, 판매 등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 바 있다.

오픈 후 이틀간 동남아 인앱 라이브방송 사상 최단기간 3만 7000여명의 시청자수 신기록을 달성하며 메가 인플루언서 써니다혜의 인기와 파급력을 과시했다. 또한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써니다혜 마켓(인플루언서 스토어 샵)은 1만 4000여명의 이커머스 라이브방송 채널 팔로워를 최단기간만에 달성했다.

네모파트너즈이피 김흠 대표는 “오픈 첫날부터 기록적인 판매량과 최단기간 팔로워수가 늘어나는 신기록을 연이어 달성했다. 특히 신생 뷰티 브랜드인 필쏘(feelxo)의 제품이 인플루언서 샵인 써니마켓을 통해 인도네시아에 정식 런칭 되자마자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김 대표는 “이번 써니다혜 마켓의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개된 K뷰티 제품의 성공사례는 앞으로 많은 중소기업들이 동남아시장을 진출하는데 있어 중요한 지표로 작용될 것”이라 전했다.

알리바바그룹의 동남아 지역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는 지난 2018년 11월 라자다몰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라즈라이브’를 선보였으며, 동남아 e커머스 중에서는 유일하게 방송 중 실시간 구매가 가능하다.

네모파트너즈이피 김호종 이사는 “라자다의 라이브방송을 적극 활용하여 한국의 브랜드사들이 동남아시아 진출에 있어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동남아 전 지역의 인플루언서 풀을 활용하여,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이벤트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출신의 유튜브 스타 ‘써니다혜’는 80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230만명의 인도네시아어 유튜브 계정, 74만명의 글로벌 유튜브채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핫한 K-인플루언서다. 국내 거주하는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 중 가장 영향력이 높은 메가 인플루언서로 코트라와 경기관광공사와도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네모파트너즈이피 관계자에 따르면 “메가 인플루언서와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을 연계해 중국, 동남아, 한국을 하나로 잇는 새로운 유통구조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진행된 라이브방송이 역대급 흥행을 달성하면서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온라인 유통채널 확보가 간절한 국내 K-뷰티 기업으로부터 브랜드 운영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남아시아 e커머스 시장에서 한류 문화 인기에 힘입어 K브랜드의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현재 네모파트너즈이피는 써니마켓에 입점할 브랜드를 모집 중이다.

써니다혜 마켓(써니마켓), 라즈라이브(LazLive) 채널 팔로워 1만 4천여명 달성
써니다혜 마켓(써니마켓), 라즈라이브(LazLive) 채널 팔로워 1만 4천여명 달성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