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20일, 인사이드 3D프린팅에 국내외 70여 브랜드 선보여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오는 11월 18일에서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이하, ‘인사이드 3D프린팅)에서 국내 참가업체의 3D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비정형 유리돔(제품명: 블로비)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사이드 3D프린팅 참가사인 HS하이테크(대표: 이인오)가 제작한 이 맞춤형 조형물은 올 여름 앨리웨이 광교에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식물원(SIKMUL1)과의 콜라보로 싱그러운 가드닝 공간을 연출하기도 했으며, 이번 인사이드 3D프린팅 전시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프라이빗 글래스 호텔 라운지로 꾸며진 신규 모델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참가들이 직접 참가하는 대신 스트라타시스, 3D시스템즈, HP, 폼랩, 이센시움 등 주요 기업들의 국내 지사, 대리점들이 참가하며 총 70개사, 200부스(참관객 약 1만명) 규모로 개최된다.

또한, 인사이드 3D프린팅이 개최되는 동 기간에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호텔쇼, 펫산업박람회, 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카페 & 베이커리페어 등 총 7개 전시회가 킨텍스 전관에서 동시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 주최자는 “오히려 전년 대비 사전 등록자는 더 많아졌을 뿐 아니라 총 7개 전시회 동시개최로 참가사, 참관객 만족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으며, “방문객께서는 마스크 착용 등 전시장 내 방역지침을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전시회 및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11월 17일(화) 오후 8시까지 인사이드 3D프린팅 홈페이지 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