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김치찌개 전문점 백채 김치찌개에서 5월부터 6월 중순까지 한 달 여 간 ‘배달의 민족’ 앱에서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배달의 민족 앱을 실행 후 메인 화면의 광고 배너를 클릭하여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받아 배달을 시키는 배달할인 프로모션으로 통상적으로 2,000~3,000원 할인을 하는 타 브랜드와 달리 4,000원이라는 높은 할인율로 시장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번 이벤트에 대해 백채 김치찌개 김지환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본사 차원에서 지점 지원을 하고자 100% 본사 부담 프로모션을 기획하던 차에 기회가 되어 배달의 민족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매주 금요일마다 쿠폰수량 제한없이 4,000원이라는 파격적 할인 쿠폰으로 전 지점 평균 배달수량이 3배 가량 증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1인분 메뉴가격이 7,000원인데 할인쿠폰이 4,000원이나 지급되는 점에 대해 일부 우려도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매우 성공적인 이벤트였다고 생각 한다”고 밝혔다.

백채 김치찌개 양형석 대표는 “브랜드 런칭 이후 라디오 광고, 각종 이벤트 등 브랜드 차원의 마케팅을 전액 본사 부담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배달 쿠폰 할인 이벤트 외에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 및 SNS를 통한 식사권 증정, 여름 신메뉴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