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대사 NCT DREAM, 28(일) 대구 동행세일 행사장을 깜짝 방...브랜드K 홍보관에서 QR코드로 제품구매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대사 NCT DREAM이 동행세일 대구 행사장을 깜짝 방문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코로나19로 피해가 극심한 대구지역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28일(일) NCT DREAM이 동대구역, 서문시장 등 대구지역 동행세일 행사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NCT드림이 29(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구 행사장 방문했다
NCT드림이 29(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구 행사장 방문했다

NCT DREAM은 동대구역 행사장 브랜드K 홍보관을 둘러보며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을 살펴봤고, QR코드를 통해 현장의 제품을 온라인쇼핑몰로 직접 구매하는 체험을 하기도 했다.

중기부는 비대면·온라인 트렌드에 맞춰 이번 동행세일 행사장에서 제품의 QR코드만 촬영하면 현장에서 바로 ‘가치삽시다’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비대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동대구역 행사장에 이어 NCT DREAM은 먹거리로 유명한 ‘서문시장’도 방문했다. 시장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 간식거리 자두와 숙소에서 입을 팀원들 잠옷도 구매했다.

NCT드림이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
NCT드림이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

한편, NCT DREAM은 천러, 지성에 이어 제노, 재민, 해찬, 런쥔도 지난 27(토)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에 참여했는데, 댓글에 ‘드림이들 덕분에 동행세일을 알게 됐는데 너무 좋은 정책이라서 감탄했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응원하고 같이 동행하겠습니다’ 등 동행세일을 응원하는 국내외 댓글이 10시간 만에 700여개나 달리기도 했다.

NCT DREAM의 대구 동행세일 행사장 방문 영상은 7월 초부터 중기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