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최근 들어 홈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들이 점점 늘어가면서 다양한 뷰티 아이템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 병원, 뷰티클리닉샵 등에서 피부관리를 위한 각종 시술, 다양한 기법들이 나오고 있지만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관리 할 수 있는 홈 피부관리 아이템들의 인기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피부관리 디바이스(기기)와 플랫폼(앱)을 연동하여 개인별 맞춤형 피부관리를 도와주고 피부관리 팁을 공유하면서 앱 출석체크, 뷰티기기 사용 등 간단한 활동만해도 포인트가 쌓여 화장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플리닉앱(PLINIC APP)” 서비스가 출시되어 화제다.

플리닉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파트너스는 지난 2019년 11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안정성과 효과가 검증된 신개념 피부관리 플라즈마 미용기기 “플리닉(PLINIC)”을 출시하였고, 이어 2020년에는 개인별 맞춤형 피부관리를 도와주는 스마트 피부관리 앱인 “플리닉앱(PLINIC APP)” 서비스를 출시했다.

플리닉 앱은 특히 플리닉 기기를 사용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 포인트는 화장품 구매 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인기 상승 중이며, 뷰티 디바이스 일주일 연속 사용 시 앰플,크림 등 경품 무료제공 등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이처럼 포인트와 경품 제공 등으로 피부관리 작심 3일에 그쳤던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피부관리 습관을 위한 동기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파트너스 이성균 대표는 “세계적으로 뷰티디바이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실사용자들은 효과가 적고 불편함과 귀찮음 등을 이유로 실제로 사용하는 기간은 2주에 불과하다”며“피부 재생기간이 보통 4주인 점을 감안하면 피부관리 효과를 직접적으로 느끼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플리닉앱 서비스는 피부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보상 상품과 포인트를 적립하며 재미있게 피부관리를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또한 AI기술을 활용한 피부진단 기능과 플라즈마 케어 기능이 동시에 가능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어 피부 빅데이터 기반의 종합 홈 스킨케어 브랜드로써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플리닉 앱 서비스 출시 기념이벤트로 APP 다운로드 후 가입시 바로 사용이 가능한 5,000P를지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플리닉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PLINIC” 또는 “플리닉”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