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란 얼굴, 목 등에 달아오르는 느낌이 들고,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피부가 붉어 지는 것은 피부 밑 작은 혈관들의 수가 많아지거나 혈관 속으로 흐르는 피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피부가 장시간 붉어지는 상태로 유지되는 홍반과 달리, 홍조는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홍조는 두가지의 유형이 있는데, 첫 번째, 얼굴이 전체적으로 붉어지는 유형 두 번째, 혈관이 가늘게 퍼진상태로 보이는 유형이 있다.보통 혈관으로 인해 홍조가 생기지만 두 번째 유형은 자세히 보면 실같은 혈관 형태로 붉게 올라오게 되어 혈관수축이 필요한 케이스이다.

이러한 홍조치료에 ‘브이빔퍼펙타’란 레이저를 사용하여 치료를 하면 효과적이다. ‘브이빔퍼펙타’는 확장되거나 굵어진 혈관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하는 레이저이다. 혈관성 질환이나 확장된혈관, 붉은 색소질환 치료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일반적인 레이저 장비 와는 달리 ‘브이빔퍼펙타’는 마취크림을 사용하지 않고, 혈관의 반응을 유도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마취크림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른 레이저 장비와는 달리 혈관만 선택적 치료를 하여 주위 조직에는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으며, 냉각시스템을 이용해 치료시 열손상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통증과 피부손상이 거의 없으며,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적다.

또한 혈관 치료 후 ‘플라스톰’ 이란 관리 장비를 사용하면, 피부 진정 효과 뿐만 아니라 시술 후 효과를 증대 시킬 수 있다. 초음파는 3MHz, 10MHz, 20MHz 의 세 가지 파장을 3중 교차 방식을 적용하여 피부에 미세떨림을 발생시킨다. 이를 통해 피부 속 면역활성 물질의 증가를 유도하여 콜라겐 생성 및 세포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플라스톰’의 이러한 초음파 기능을 이용하여 피부 조직의 탄력을 증가시키고, 세포간 공간을 확장시킴으로써 피부의 마사지 효과, 붓기 감소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울산 채영수 피부과 채영수 대표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