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국내 디지털 그로스해킹의 전문가 이하석을 필두로 한 그룹 ‘팬페이퍼앤플랏’이 자사의 한국 최초로 글로벌 웹베이스 서비스인 재피어(Zapier)의 공인전문가자격(Certified Expert) 취득 소식을 알렸다.

재피어는 미국 캘리포니아를 베이스로 한 글로벌 기업으로 두 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글로벌 통합 웹 베이스 서비스이며, 현재 1600여개의 어플리케이션이 재피어에 존재하고 있다. 새로 마케팅 툴을 만드는 다수의 기업들이 API 등을 통해 직접 재피어에 등록하는 등으로 활용된다.

이하석 CMO

이번 펜페이퍼앤플랏의Zapier Certified Expert 취득은 아시아에서 4번째이며, 한국에서는 최초이다. 특히 문자 자동화 서비스 등 SMS와 이메일의 연계 응용에 대해 한 발 앞서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팬페이퍼앤플랏 관계자는 “이번 재피어 전문가 인증을 계기로 한국과 해외에서 마케팅 통합화, 자동화를 희망하는 업체들을 좀 더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는 기획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특히 비개발자 출신 마케터와 기업들에게 도움을 무한히 드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국내 최초 재피어 전문가 인증이 된 펜페이퍼앤플랏은 문자 자동 서비스 등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서비스와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필두인 이하석CMO는 유수의 마케팅 기업 유브갓픽쳐스 등에서도 활약을 겸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사 공식 홈페이지 또는 6월 중 오픈될 이하석의 스터디파이 이메일 마케팅 강의나 그의 디지털 마케팅 서밋 7월 9일 출연 예정분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