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지난 5월 4일부터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해소를 위해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됐다. 기초수급자나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96.8% 지급이 완료 됐다.

서울시에서 지급받은 긴급재난지원금은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을 완료해야 한다. 정부에서 지원받은 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은 음식점, 뷰티, 생활, 의류, 잡화, 학원, 교육 등이 있다. 신용/체크/선불카드 등으로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하다. 단, 타 지역에서 발급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은 불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군무원 전문 하이클래스군무원 역시도 오는 8월 31일까지 재난지원금을 통한 결제를 받고 있다. 수험생들은 누구나 직접 학원에 방문하여 수강료를 결제할 수 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 재난지원금을 사용하여, 하이클래스 군무원에서 제공되는 모든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 강의에 중요성이 커진 만큼 온라인 강의가 잘 갖춰진 하이클래스 군무원은 공무원 수험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하이클래스 군무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공무원 시험 일정이 불안정 해지면서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들이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 이에 하이클래스 군무원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수험생들이 시험 일정에 압박을 받지 않고, 편한 마음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2021년 강의에 2020년 강의까지 추가로 주는 프리패스 상품을 제공한다.”라고 밝혔고, “기본서 교재도 무료로 제공하고 삼성 갤럭시탭 A8.0과 애플 에어팟도 제공해서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수험생들을 지원 해주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하이클래스 군무원에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신청할 수 있는 직렬은 행정직, 군수직, 정보직,등이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