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보건복지부는 오는 7월부터 국민행복카드 사용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26일 밝혔다.

국민행복카드는 임신·출산 진료비 단태아 60만원, 다태아 100만원을 임신·출산 진료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카드로 대부분의 바우처 금액을 진료비에만 쓸 수 있었지만, 이번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선으로 임신·출산 진료 비용 외 임산부, 영유아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단, 1세 미만의 영유아 또는 임산부의 일반약, 건기식 구입은 바우처 사용이 불가하며, 비급여 제품 또한 제외대상이다.

이에 임신•육아 플랫폼 미즈톡톡에서는 국민행복카드발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즈톡톡은 임신부와 육아맘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임신 축하 선물 ‘미즈팩’과 산모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미즈톡톡 국민행복카드 발급 이벤트는 삼성, 롯데 카드사 중 자신에게 맞는 혜택의 카드를 선택해 신용카드로 발급 받을 경우 해당된다. 국민행복카드를 미즈톡톡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신청 및 사은품 신청절차가 간단하고, 사은품 배송까지 걸리는 기간이 짧아 많은 이들이 즐겨찾고 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 사은품은 무려 35종으로 싸이벡스 아기띠, 로토토 역류방지쿠션, 슈너글 아기욕조,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품목 중 1개의 상품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단, 발급 신청 후 반드시 ‘사은품 신청하기’ 게시판에 원하는 사은품을 신청양식에 맞춰 작성해야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 뿐만 아니라 미즈톡톡에서는 ‘아이행복카드’ 발급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사은품으로는 주니어퓨처북옥토넛펜, 리틀퓨처북코코몽펜, 아이키에어 초음파 키재기, 벤츠 아기자동차 등 육아맘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구매를 고민했을 인기 상품으로만 사은품이 구성되어 있다.

미즈톡톡 관계자는 “오는 7월부터 국민행복카드 사용처 확대를 통해 이제 약국에서도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임신•출산 의료비 부담을 덜게 됐다”라며 “정부에서도 임신부를 위해 힘쓰는 것처럼 미즈톡톡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마음 편히 생활하기 힘든 임신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즈톡톡은 국민행복카드 발급 이벤트 & 사은품 후기 작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