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으로 인한 위기 극복의 정책으로 정부가 국민을 위해 경제지원 측면으로 내놓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가구 100만원을 지원하며, 사용이 가능한 업종으로 병의원도 해당이 된다. 아직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탈모치료와 비절개모발이식 수술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탈모전문 병원에서 진행되는 탈모치료는 두피의 표면으로부터 약 3~5mm 아래, 피하지방층에 위치한 모낭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실제적인 탈모 개선의 효과가 가능하다.

이러한 전문병의원의 전문적인 치료를 통하여 탈모의 진행을 늦추는 예방은 물론 개선효과를 볼 수도 있다. 모발이식은 탈모치료가 불가능한 모낭의 완전탈락 부위에 수술적으로 유전적 탈모가 없는 후두부의 모낭을 옮겨 심는 방법이다.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을 고려할 때에는 모낭의 장기이식 이므로, 모발이식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있는 오랜 경력과 많은 임상을 경험한 병원과 의료진을 찾는 것이 필수이다.

두피 표면만을 케어하는 탈모관리는 두피 건강에는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실제 탈모가 발생하는 모낭과는 관련성이 없으므로, 결국 시간과 비용의 낭비로 이어지며 탈모치료의 적기를 놓칠 수 있다는 주의가 요구된다.

비절개모발이식은 후두부의 제한된 모낭을 이식하는 수술로서, 실패는 곧 공여 모낭의 영구적인 손실과 이식 부위의 흉터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은 반드시 전문성을 갖춘, 치료 및 수술 전후 비교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도록 신중을 기해야 한다.

(도움말) 참닥터의원 김주용 대표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