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등 사회구조적 변화에 따라 넥스트 노멀 선도할 글로벌 기업 집중투자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언택트(Untact, 비대면) 등 사회구조적 변화에 따라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금융위기 이후 저성장, 저물가, 저금리 현상을 기존의 정상과 다른 뉴 노멀(New Normal)이라 했다면,코로나19와 같은 충격 이후 세계경제와 사회질서의 변화를 넥스트 노멀(Next Normal)로 칭하고 있다.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는 4차 산업혁명, 비접촉 사회, 디지털화, 전자상거래, 질병극복 및 건강관리, 공간(집)의 재발견 등 사회구조적 변화로 발생하는 투자 테마에 주목한다.

향후 10년을 주도할 산업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사회구조적 흐름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관련 글로벌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별로 투자대상을 구성하고 모멘텀, 산업 성장성, 밸류에이션, 지속 가능성 등을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Bottom-up(상향식) 리서치를 통해 개별 기업의 투자 적격성과 위험 대비 기대수익률 등을 고려해 투자 대상을 선정한다.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유니버스 관리를 통해 당장 투자하고 있지 않는 새로운 트렌드를 포착하고, 현재 투자하는 종목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한다.

미래에셋은 미국, 홍콩 등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리서치 역량을 펀드에 활용한다.

글로벌운용본부는 정기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비롯한 글로벌 이슈 및 시황을 해외거점들과 공유하고 자산배분 방향을 논의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금융투자협회 26일 기준 해외주식형펀드 설정액 1위로 점유율은 30%에 육박한다.상품 가입은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8월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판매사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 임명재 부문장은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는 언택트, 디지털 등 가속화되는 사회 변화 속에서 투자 기회를 포착한다”며“코로나19 이후 부상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넥스트 노멀 시대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