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혁신적인 전자서명 인증기술 “패스콘(PASSCON)”을 개발한 지코드이노베이션의 아이돌(IDALL) 토큰이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의 엔젤 프로젝트의 TOP5에 선정되어 오는 27일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우수한 프로젝트 5개 순위 안에 들면 코어닥스 거래소에서 상장 무상 지원과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엔젤 프로젝트에 선정된, 아이돌 프로젝트는 (주)지코드이노베이션이 6년 동안 개발한 "패스콘(PASSCON)" 전자서명 인증기술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이다.

아이돌은 지코드이노베이션의 원 아이디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며, 원 아이디 플랫폼은 비밀번호 없이 탈 중앙화 된 하나의 통합 계정으로 암호화폐 월렛 및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플랫폼에서 아이돌 토큰을 사용하면 모든 포털, 가상자산 거래소, 쇼핑몰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쉽고 간편하게 로그인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코어닥스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약 20여년간 금융 IT 솔루션을 공급하던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암호화폐 거래소로써 인터넷망 분리, 쿨 월렛(Cool Wallet)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높은 보안 시스템으로 알려진 거래소이다.

코어닥스는 최근 베타오픈을 기점으로 ‘코인정보소’, ‘Xangle’ 등과 MOU를 맺으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또한 정식오픈을 대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 보일 것으로 예상돼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코어닥스에서는 이번 상장을 맞이하여 아이돌 토큰의 순매수 개수만큼 10% 보너스를 받는 ‘아이돌 순매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상장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월 25일 코어닥스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