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음파 의료봉합사 다빈치코그 출시 1년 만에 200만달러 수출 달성…흑자 경영 유지
- 김지민 대표 “글로벌 사업 확대하기 위한 추가 투자 여력 확보”

메디퓨처스 김지민 대표
메디퓨처스 김지민 대표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초음파 바이오 메디컬 기업 메디퓨처스가 18일 글로벌 ICT 미래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메디퓨처스는 2018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글로벌 ICT 미래유니콘 기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글로벌 기술력과 확장성을 갖춘 유망기업을 선발, 기업별 100억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 지원 체계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본투글로벌센터도 글로벌 진출에 특화된 부트캠프, PMF(Product-Market-Fit) 등을 제공한다.

메디퓨처스는 초음파 기술을 바탕으로 설립된 바이오 메디컬 기업이다. 무효소 초음파 방식의 지방 유래 줄기세포 분리 기술을 사용화 함으로써 재건 수술 등에 화학 효소의 부작용 없이 인체에 무해한 생체물질 활용이 가능하게 한다. 최근에는 해당 기술을 활용해 조직, 피부 재생뿐만 아니라 탈모 환자를 위한 모낭 재생 연구까지 이뤄지고 있다.

메디퓨처스는 초음파 몰딩 기술로 정밀함과 안전함을 더한 의료용 흡수성 가시 봉합사 다빈치코그(DAVINCI COG)를 출시한 뒤 1년 만에 일본,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 매출 200만달러(약 24억5000만원)를 달성하는 성공을 거뒀다.

메디퓨처스 로고

메디퓨처스 김지민 대표는 “초음파 수술 분야는 조직을 안전하게 절개, 융해할 수 있어 의사와 환자의 안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메디퓨처스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정교한 인체 내 흡수성 의료기기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현재 제품이 출시된 외과, 미용 분야뿐만 아니라 안과, 치과 등으로도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바이오 전문 투자사 등으로부터 80억원의 보통주 투자를 유치한 이후 흑자 경영을 통해 투자금액 이상의 자금 여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정부에서 선정한 미래 유니콘 기업에 발탁됨으로써 100억원의 신규 투자 여력을 확보, 글로벌 사업을 확대, 한국을 대표하는 수출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0년 CE 인증을 획득해 유럽 시장에서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의지다. 미국 유수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외과 분야에 글로벌 공급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