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해튼 줌시티 금융단지’, 유동인구 많고 임대 수요 풍부한 부산 중심상업지역에 위치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최근 포미족, 욜로족 등 뉴 트렌드의 세대들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부각되고 있는 새로운 대표적 소비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편리미엄’이다.

편리미엄이란 편리함((Convenience)+프리미엄(Premium)의 합성어로 시간 빈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편리함'을 소비의 기준으로 삼기 시작하며 생겨난 신조어다. 편리한 것이 동시에 프리미엄까지 갖춘 것이라는 의미다. 편리미엄은 지난 해 10월 서울대학교 소비트랜드분석센터가 ‘트렌드 코리아 2020’을 통해 올해 트렌드를 이끌 10대 키워드 중 하나로 제시되기도 했다.

‘맨해튼 줌시티 금융단지’

포미(ForMe)란 건강(Forhealth), 싱글족(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첫 자로 만든 신조어로 ‘for me’라는 영문표현처럼 건강, 여가생활, 자기개발 등 자신이 가치를 두는 것에 과감히 투자하는 가치지향적인 소비형태를 말하며, 욜로(YOLO)란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로 현재의 행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관을 뜻한다.

이러한 새로운 세대들이 근무지, 은행, 쇼핑몰, 영화관, 카페 등 생활문화를 근거리에서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편리미엄을 추구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주거 공간이 소위 역세권, 슬세권에 위치한 랜드마크급 오피스텔이다. 슬세권이란 대규모 문화시설, 편의시설 등이 가까이 위치해 슬리퍼와 같은 편한 복장으로도 접근이 용이한 주거권역을 말한다.

부산에서는 이번 달 5월 7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 ‘맨해튼 줌시티 금융단지’를 눈여겨볼만 하다. 부산 진구 범천동 853-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맨해튼 줌시티 금융단지’는 입지 면에서 모든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1호선 범내골역과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이 인접해 도보 이용이 가능한 더블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동서고가도로, 황령터널, 부산역(KTX) 등 쾌속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생활 인프라 또한 우수하다. 인근에 부산 금융시장의 중심지인 문현금융단지, 대표 오피스상권인 부산 국제금융센터(BIFC)가 위치해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 217개의 학원이 성업 중인 부산 최대 학원 밀집가다. 단지 인근 서면의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NC백화점, 이마트 문현점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서면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메디컬스트리트가 인접해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프리미엄을 담보하는 생활 인프라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임대수요도 가지고 있는 역세권, 슬세권 오피스텔이다.

‘맨해튼 줌시티 금융단지’는 외관 및 내부 구조, 서비스 또한 부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급으로 조성된다. 우선 건물 외부 환경이 우수하다. 옥상에서 주경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조망감을 높이고 야외테이블을 카바나 형태로 조성해 개인 휴양이 가능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부산 최초로 옥상정원 트래킹 코스도 만들어진다. 2층에 입주민 편의시설 공간을 호텔식 프리미엄 클럽하우스 형식으로 제공하여 티타임부터 스터디, 미팅, 다이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카드식 엘리베이터, 2중 보안문 등을 갖춰 퍼팩트 시큐리티를 추구한다.

오피스텔 전세대에 부산지역 최초로 빨래건조기를 제공하고 일부에는 2대의 에어컨을 설치한다. 외부에서도 실내보안, 점등 등이 가능한 IOT 서비스를 제공 및 2층 카페테리아를 활용한 입주민 조식도 제공(유료) 예정이다. 단지 인근의 생활 인프라뿐만 아니라 단지내 인프라 또한 포미족, 욜로족 등 뉴 트렌드 세대들이 선호하는 편의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인근의 개발 호재도 큰 프리미엄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3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가야선 이설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범천동 일대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범천철도차량기지 이전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이전사업이 시행되면 부산서면 생활권이 철도차량기지까지 이어져 범천동 일대가 신흥 주거 및 업무 복합타운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추후 냉정~범일 선로가 철거되면 서면을 비롯한 부산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높아져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천 생태하천 복원사업도 2024년 완공을 목포로 진행 중이다. 단지 인근에 6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다. 범천 1-1 사업도 관리처분 인가를 획득한 상태로 일대의 주거환경 개선과 미래가치 상승이 확실시된다.

부산 최고의 편리미엄 오피스텔 ‘맨하튼 줌시티 금융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1~28㎡, 단층형 5개 타입 330실, 복층형 5개 타입 66실 등 총 396실로 조성된다.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 842-1번지에 있으며, 홈페이지 E-모델하우스를 통해 VR영상으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