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장례는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늦은 밤이나 새벽, 이른 아침까지 다양한 시간대에 시작되기 때문에 장례식장 및 장례지원 준비가 쉽지 않다. 이에 은하수에스지는 장례를 치르는 유가족들을 위해 24시간 대기해 즉각 장례지원에 나선다.

장례를 대비하기 위해 상조회사를 통해 장례를 준비하기도 하는데, 상조가격과 후불제 상조 등 다양한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 실제 장례가 나면 장례식장 빈소예약과 친척 및 지인들에게 연락하고 손님맞이와 장례 진행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상조회사의 도움 없이는 부담이 될 수 있다.

은하수에스지는 갑자기 발생한 장례에 대해서도 무료상조가입을 통해 즉각적으로 장례를 지원하며, 후불제상조로 운영하기 때문에 원하는 장례상품을 선택해 장례를 마친 후에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또한 전국 모든 장례식장 빈소예약과 장례전문 지도사 파견 등 즉각적인 대응을 펼쳐 장례를 돕고 봉안당과 수목장 등에 대해서도 안내와 동시에 답사를 진행하도록 별도 인력을 대기중이다.

은하수에스지 서숭휘 대표이사는 “갑자기 장례가 나면 유가족들은 슬픔 가운데서도 바쁘게 장례를 준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은하수에스지는 무료회원가입을 통해 즉각적인 장례지원에 나서며, 유가족들의 당면한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은하수에스지의 상조서비스는 후불제로 이용이 가능하며, 무료회원가입을 통해 대기업 및 공기업 등에 제공되는 기업제휴상조서비스 혜택을 동일하게 받아 상조가격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책임제상조를 통해 전담 직원이 상담부터 장례 진행과 관련된 사항을 돕고 유족들을 대상으로 불합리한 요구를 하는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서비스 교육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