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최근, 전국 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이어 오프라인 등교에 관한 이야기가 활발히 논의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었던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미뤄뒀던 체계적인 학습과 성적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캠프를 통한 성적향상을 계획하는 수가 늘면서 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초 코로나19 여파에도 철저한 방역과 안전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캠프 일정을 소화하며 학부모님들의 안심하고 아이들을 참여시키는 캠프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한 위캔캠프는 올 여름 역시, 여름방학캠프 개최를 통해 안전 속 학생들의 자기주도적학습 방법 전수와 성적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전국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사전 문의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3월, 2020 한국소비자대상 ‘교육컨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교육캠프로써의 자리를 다시금 확인 한 서울대공신학습실무법 위캔캠프 프로그램은 지난 11여년 간 100만 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선보인 직업체험, 창업캠프, 창직캠프, 진로캠프, 등 다양한 진로교육 컨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 진로 결정을 위한 차별화 된 도움을 선보여 왔다.

한국진로개발원은 이에 오는 8월 자사의 대표 서울대학교 멘토링 캠프 ‘위캔캠프’의 개최를 확정짓고 본격적인 참가학생 모집에 나설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캔캠프는 ‘자기주도적 학습법’이라는 개념 속 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방법과 동기부여, 그리고 나아가 진로 탐구와 인성교육까지 전반적인 교육을 전담해 진행하는 방학 캠프다.

한국진로개발원은 지난 10년간 국내유일 성적보장 캠프라는 타이틀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150여명)의 공신 1:1 멘토링 위캔캠프를 선보이고 있다. 초기 코로나 여파에도 전국 학생 및 학부모들 사이에 높은 관심을 기록하며 전 기수 조기 마감을 기록한 위캔캠프의 겨울방학캠프에 이어 짧아진 여름방학, 실제적인 학습실무법과 자기주도적 학습 등으로 전국 학생들은 보다 효과적인 성적향상을 위한 방법을 전수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국내 유일의 1:1 멘토링 시스템과 함께 참가학생들의 목표인 성적향상을 돕기 위해,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멘토의 열정과 진정성을 전달하고자 한다. 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전달과 학습 의욕 고취 등 자신만의 공부법을 통해 성적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참가 학생들은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 주제를 가지고 집중적인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참가 학생들은 1인당 5명 이상의 서울대 공신 멘토 배정을 통해 단순한 주입식 학습이 아닌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답을 찾아내는 자기주도적 학습에 관해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

이뿐만 아니라 현재 재학중인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전공, 학과별 특징들에 대해 자세히 나누며 차후 진로에 대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한편, 위캔캠프는 이번 겨울방학캠프 역시 다양한 학습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참가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 확장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위캔캠프는 이번 여름방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국내 대표 외국어 전문 교육 기업 시원스쿨의 영어 초·중·고급 전 과정의 인강을 제공한다. 또한, 수능 필수과목 등으로 지정됨과 함께 미래 취업을 위한 자격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한국사 검정능력시험을 대비 할 수 있는 비법 노트도 함께 제공한다. 각각 40만원과 10만원 상당의 무료 제공 공신템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시원스쿨이 제공하는 국내 최고급의 동영상 강의와 한국사 학습을 위한 학습자료를 받아 볼 수 있다.

또, 위캔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커리어셀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는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통해 꾸준히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영어 학습을 위한 필수개념 및 모의고사가 수록된 ‘위캔영어 140제’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외국어 실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전망이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캠프기간 내내 열화상 카메라 비치와 마스크를 제공, 손 소독제 준비 등을 통해 위생 안전에 있어서도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국 학교의 온라인 개학 이후, 오프라인 개학까지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현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여름방학캠프의 공식 접수를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한 위캔캠프 측은 그 캠프 시작 전,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에 한해 금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10인 이상 단체 접수자에게도 할인된 금액으로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