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등 시 주요 간부와 미래통합당 당선자, 소속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 개최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부산시는 오늘(6일) 시청(26층 회의실)에서 시 주요 간부, 미래통합당 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협업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시와 미래통합당 부산시당은 현재 당면한 코로나 19 위기극복, 경제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부산시 주요 당면 현안사업 추진에도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사진=부산시 제공)
(사진=부산시 제공)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간담회에서, 시정 공백을 우려하는 시선들이 있지만 흔들림 없이 시정을 운영할 것과 각종 현안사업들도 중단 없이 속도감 있게 추진할 의지를 밝히며, 미래통합당의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미래통합당 당선자들은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 동력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를 전달하면서도, 향후 여야 고려없이 부산시의 현안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특히 2021년 국비확보와 관련해서는 신규사업 발굴 등 신청단계에서부터 긴밀하게 소통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측은 이번 오거돈 전 시장의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함과 함께, 성추행 사건 발생과 처리 과정에서의 시의 대응미흡을 지적하며, 향후 성희롱·성폭력 사건 발생 시 처리 매뉴얼 정비, 전담기구의 설치, 조직 내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을 엄중히 촉구했다. 이에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사건에 대해 부산시 공직자들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향후 전담조직 구성, 매뉴얼 정비, 조직 내 성차별 관행 해소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부산시당은 기자회견을 통해 ‘경제위기극복 협의체 구성’, ‘성폭력 예방 및 대책기구 설치’ 등 3가지 제안사항을 부산시에 전달하였으며, 부산시는 적극 검토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항은 “오늘 미래통합당 부산시당이 제안하고 촉구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으며, 현안사업의 원만한 추진과 경제활성화 등 당면 위기 극복을 위해 여․야 구분 없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구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