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이 다양해 짐에 따라 현재 회생중인 고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 지고 있다. 대부 업 권에서 사건번호 대출부터 개시결정자 대출 등 초 기의 회생 중 상품을 운용하고 있고 그 이후 개인회생 인가 결정이 된 다음에는 저축 은행 권에서도 진행이 가능하여 기존의 사용 중이었던 회생 이후 대출 은 저축은행을 통하여 대환 및 전환이 가능하고 또한 추가 및 신규도 가능하여 금리의 부담을 줄 일 수 있어 남은 회생 변제 기간 동안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한다.

서울에 살고 있는 김모 직장인의 경우 회생 초창기에 개인회생제도를 신청하여 사건번호를 받았는데 개시 결정이 나와 4회분의 변제 금을 처리 하여야 할 때 목돈이 필요한 부분에 있어 난감한 상황이었다고 한다. 개시 결정이 나기를 기다렸었지만 4회 이상의 변제금은 급여 생활을 하고 있는 이에게는 무척이나 큰 변제 금이었다.

이에 사건번호 대출을 신청 하여 변제 금을 납부 하고 개시 결정 후 채권자 집회에 참석하고 인가 결정까지 받는대 시간이 몇 개월이 걸렸다고 한다. 인가 결정이 난 뒤에는 변제를 정상 납부하여 기존의 미 인가자 기존 대출을 정상 납입 하며 꾸준한 상환을 한 뒤 12회차 변제를 채우고 회생 자 진행이 가능한 저축은행의 서비스를 받아 기존 것을 대환 하며 추가 대출 까지 받을 수 있어 금리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었다고 한다.

개인회생자 대출 전문 업체인 힐링 모아에서는 이러한 저축은행 상품을 전문적으로 진행 하는 업체로 회생중 자격 조건이 맞는 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불법 업체의 상품이나 보이스 피싱에 현혹되지 말고 꼭 정식 등록되어 있는 저축은행 상담사를 통하여 대출 상품을 알아 보는것이 좋으며 개인회생자나 파산면책자등도 진행이 가능한 금융권의 상품을 이용 하는 것이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 이라 전했다.

힐링론의 담당자는 지금 현재 필요치 않은 부분이 있더라도 안정적인 상환 방식이나 채무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본인의 채무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단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한다. 힐링론의 홈페이지는 각종 검색 싸이트느 SNS 등을 통하여 쉽게 찾을 수 있고 저축은행 상담사를 사칭하는 곳들이 있으니 꼭 상담사 조회 싸이트를 이용하여 정식 등록된 업체를 확인하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