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취업을 위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KB Goodjob)’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8일 열린 ‘2020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2020 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6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KB굿잡사이트운영을 통한 차별화된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KB굿잡 취업아카데미’,‘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KB굿잡 취업박람회’참여기업에게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 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천만원)을 지급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KB굿잡’을 통해 올해 3월말까지 6만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 6천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