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피부가 노화되는 현상은 어쩔 수 없는 법이다. 그러나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외모가 곧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각종 리프팅 시술 등의 동안시술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발맞추어 리프팅의 다양화, 기술의 발전이 거듭되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피부과전문의들은 시술법에 따른 특수성과 효과 등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그러나 고객 입장에서 나에게 맞는 리프팅을 선별하기란 쉽지 않다. 단순히 리프팅비용이나 후기만을 맹목적으로 고집할 경우 개인에 따라 역효과가 야기될 수 있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는 노릇이기 때문이다.

닥터스피부과 신도림점 조경종 원장 (피부과전문의)
닥터스피부과 신도림점 조경종 원장 (피부과전문의)

피부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내 얼굴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리프팅을 받고자 한다면 내 얼굴이 지방이 없는 마른 유형인지 볼살이나 이중턱이 있는 통통한 유형인지에 따라 시술법을 달리 선택해야 된다.

즉, 개인에게 적절한 맞춤형 리프팅을 받아야 안티에이징 효과도 오래 지속될 뿐만 아니라 피부결과 피부톤 개선, 진정, 재생과 같은 부가적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것.

지방이 적은 마른 얼굴이거나 피부 두께가 얇은 타입이라면 볼륨감을 채워주는 리프팅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시술 방식, 에너지 강도, 샷 수를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도움말 : 신도림 닥터스피부과 조경종 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