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인증기관 SGS KOREA를 통해 실시한 ‘광생물학적안전성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면제군(Exempt)’ 획득

[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대표이사 김일수)는 LED마스크 사용이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기 위해 외부 인증기관인 IEC KOREA를 통해 시행한 인체적용시험과 국제인증기관 SGS KOREA에서 실시한 ‘광생물학적안전성 시험’에서 최고등급 판정을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셀리턴은 LED마스크 사용이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외부 공인기관을 통해 안전성 입증을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실시했다.

안전성 최고등급을 얻은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 (사진제공=셀리턴)
안전성 최고등급을 얻은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 (사진제공=셀리턴)

셀리턴이 자사 LED마스크의 안과안전성 인체적용시험을 임상 전문기관 IEC KOREA에 의뢰한 결과, 눈꺼풀의 가려움, 따끔거림, 통증, 눈부심, 충혈, 결막, 각막, 건조증 등 20여가지 이상의 안과 증상에 대한 검사에서 “특이적인 유해 사례 및 각막 손상은 관찰되지 않았으며, 안구 건조 또한 유발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종합적으로는 안전성 최고 등급인 ‘아주 좋음’ 결과를 획득했다.

이 시험에는 만 20~60세 여성 21명이 참여했으며 3주간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의 블루모드로 20분씩 사용한 후 안과전문의를 통해 눈의 변화를 관찰했다. 이번 시험은 LED마스크의 블루모드만을 사용한 인체적용시험으로, 블루라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셀리턴은 국제인증기관 SGS KOREA에 의뢰해 LED마스크 플래티넘 제품에서 나오는 빛이 인체의 눈이나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광생물학적안전성 시험’을 시행했다. 그 결과 △화학적자외선, △근자외선, △청색광, △망막열, △적외선 등 모든 측정 가능한 위해항목에 대해 ‘면제군(Exempt)’ 판정을 받고 안전성을 재확인했다. ‘광생물학적안전성 시험’은 면제군과 위험군(1~3등급)으로 분류되는데 셀리턴 LED마스크가 받은 ‘면제군’은 안전성 최고 등급에 해당한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은 △레드+근적외선 모드, △블루 모드, △핑크 모드, △패스트 모드까지 총 4가지 모드를 제공해 피부 컨디션에 맞는 맞춤형 피부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얼굴 뿐 아니라 헤어라인과 목까지 빈틈없이 빛 조사가 가능하도록 무려 1,026개의 LED를 장착한 고스펙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셀리턴 김일수 대표이사는 “셀리턴은 정부부처가 안전기준안을 논의하기 전부터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시험성적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의과학연구 조직을 신설하는 등 현행 관련 법규 이상의 안전성 검증과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셀리턴은 2019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과학기술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는가 하면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LED 마스크 부문 대상’을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선도적인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