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해커스 교육그룹이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나눔의 철학을 가진 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제19회 해커스 장학생 ‘Hackers Bridge Scholarship’을 모집해 장학금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해당 장학생에게 1인당 10,000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최종 합격자 4명을 선발하여 총 40,000달러를 지급한다.

장학생들은 해당 장학금을 통해 미국, 중국 유학 등을 성공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 해커스 장학생 모집에 많은 주목을 하고 있다. 참고로, 해커스는 강남, 종로, 노량진, 일산, 수원 등에 해커스어학원, SAT, 공무원, 공인중개사 학원과 해커스토익 챔프스터디를 운영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제19회 해커스 장학생 지원대상은 2020년도 해외 대학(원) 어드미션을 받은 해커스어학원 수강생 또는 해커스 패밀리 사이트 이용자이다. 해커스 장학생은 5월 31일(일)까지 모집하여 6월 12일(금)에 최종 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우해커스 사이트 내 지원서를 다운받은 후 메일로 제출하면 1차 합격자들에 한하여 개별 안내된다. 이후 1차 합격자는 추가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해커스 장학생은 Hackers Alumni 전형과 Hackers Family 전형 총 2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전형 별로 2명씩 총 4명을 선발해 1인당 미화 10,000달러를 지급한다. 해커스어학원 수강 이력이 있다면 Hackers Alumni에 지원할 수 있고, 해커스인강 챔프스터디, 해커스영어, 고우해커스 등 해커스 사이트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사람은 Hackers Family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Hackers Alumni와 Hackers Family 전형은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해커스 교육그룹 관계자는 “해커스 장학생 ‘Hackers Bridge Scholarship’은 해커스 아카데미아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해커스가 가지고 있는 기업 모토인 ‘나눔의 철학’을 통해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과 호의를 다시 돌려주는 꿈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조성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2020 해커스 장학생 지원자 대다수가 해커스 나눔의 철학 실천에 감사를 표하고 있다.”며, “이와 같이 해커스의 교육철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나눔 활동과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실제로 제18회 해커스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유학의 꿈을 이룬 Hackers Alumni 장학생 김선 씨는 “저에게 해커스어학원은 단순한 ‘학원’이 아니라 ‘학교’입니다.”라며 “교환학생을 준비하며 토플 공부를 시작할 때부터, 대학원 유학을 꿈꾸며 GRE를 준비하기까지 해커스는 제 대학 생활 전반 동안 함께했습니다. 양질의 수업자료로 열정적으로 가르치시고, 유학 고민으로 상담을 요청할 때면 반갑게 맞아주셨던 해커스 선생님들은 저에게 교수님과도 같았습니다. 함께 수강했던 친구들은 서로를 ‘해커스 동기’라고 부릅니다. 이렇듯 저에게 해커스는 학원 이상의 학교 같은 존재입니다.”라고 전했다.

제19회 해커스 장학생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우해커스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이전 장학생들의 스토리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우해커스는 222만 개의 유학 관련 콘텐츠가 업로드되어 있어 유학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유학 준비생과 유학생은 고우해커스 내의 콘텐츠를 통해 토플(TOEFL)/아이엘츠(IELTS)/GRE 시험, 교재, 학원, 인강 관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유학준비/유학생활 관련 정보 공유, 교환학생/어학연수/해외취업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고우해커스는 다양한 무료 학습 콘텐츠를 통하여 성공적인 유학시험 학습을 돕는다. 토플/GRE, 아이엘츠의 최신 빈출 보카를 외울 수 있는 ▲고우해커스 학습 메일 ▲보카 시험지 생성기와 무료로 자신의 라이팅과 스피킹 답안을 첨삭 받을 수 있는 ▲토플 라이팅/스피킹 무료 첨삭, 원어민과 발음을 비교할 수 있는 ▲쉐도잉&말하기 연습 프로그램, 토플/아이엘츠 시험 직전 실전 마무리를 할 수 있는 ▲토플/아이엘츠 적중 예상 특강 등이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지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지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고우해커스 내 유학 관련 콘텐츠 게시물 222만 개는 2019년 7월 19일 기준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