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추위가 물러가고 햇볕 좋은 봄이 찾아왔다. 날씨도 너무 좋고 따뜻한데 현대인들의 몸만은 아직도 피로로 무겁다. 현대인들은 반복되는 출근과 퇴근, 그리고 야근 때문에 피로를 풀기 힘들다. 게다가 최근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때문에 정신적 피로도나 스트레스가 더욱 가중되었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비타민 먹기

비타민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식후에 틈틈이 비타민 영양제를 챙겨 먹도록 하자. 비타민B군은 면역 체계 강화와 피로 해소에 좋으며 에너지 생성에도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로가 고민이라면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C 군은 항산화를 돕고 세포 손상을 방지해 피로로 인해 나타나는 신체 노화를 완화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다.

밀크시슬 섭취하기

밀크시슬 속 실리마린이라는 핵심 성분은 간 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간 기능이 저하되면 피로 해소나 해독 기능이 마찬가지로 함께 저하된다. 밀크시슬은 이러한 간 기능을 개선해 피로감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활성산소로부터 간을 지키는 항산화 기능도 가지고 있다.

틈틈이 스트레칭하기

한 가지 자세로 오래 있으면 근육이 뭉치고 피로가 계속해서 누적될 수밖에 없다. 앉아서 일하는 사람이나 일어서서 일하는 사람이나 모두 마찬가지다. 이럴 땐 틈틈이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좋다. 스트레칭은 한 가지 자세로 움직이지 않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의 긴장감을 해소해주는 것에도 좋다.

하지만 비타민이나 밀크시슬 등을 챙겨 먹기 힘들고 피로 해소를 위해 여러 가지에 신경쓰기가 쉽지 않다면 약품의 힘을 빌려보는 것은 어떨까? 누적된 피로로 고민인 사람에게는 한림제약의 호르반을 추천한다. 호르반에는 녹용으로부터 추출한 유효성분인 루론딘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강장, 강정 작용을 통해 무기력증을 완화하는 데에 효과가 있다. 또한 신경안정 작용을 통해 집중력이 저하될 때 두뇌의 피로 해소를 촉진한다. 또한 살모사의 유효성분을 추출한 성분인 반비틴크는 자양강장과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여기에 로열젤리까지 함유되어 있다. 로열젤리는 다량의 비타민B군이 함유되어 있으며 자양강장,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계속해서 누적되는 피로로 힘들다면 한림제약의 호르반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