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환절기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 물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으로도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음식은 바로 발효홍삼이다. 홍삼은 인삼사포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라는 기능성을 인증 받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홍삼의 흡수율은 생각보다 저조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10년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25%는 홍삼의 유효성분을 흡수할 수 없다고 한다. 그 이유는 홍삼의 유효성분인 인삼사포닌이 장내 미생물을 통해 컴파운드케이로 전환 되어 흡수가 되는데 한국인 4명 중 1명은 장내 미생물의 부재나 비활성화로 인해 인삼사포닌을 컴파운드케이로 전환시키지 못해 흡수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아무리 먹어도 효과를 못 본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홍삼의 낮은 흡수율을 개선시킨 컴파운드케이 제품군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장내미생물의 부재나 비활성화와 관계 없이 이미 컴파운드케이로 전환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홍삼의 유효성분을 쉽게 흡수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최근 컴파운드케이 전문 기업인 (주)엘앤씨커머스가 K94마스크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알렸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전국민적으로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가운데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KF94마스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 했다.” 또한 “컴파운드케이 함량 15mg의 고함량 제품인 스터드칸의 경우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컴파운드케이 뿐만 아니라 진세노사이드 또한 25mg의 고함량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홍삼을 제대로 흡수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덧붙여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스터드칸을 구입하시는 고객님들에게 KF94마스크를 증정하고 있으며 기존 가격보다 최대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