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독보적인 비지니스 모델과 성장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테이스티나인(대표 홍주열)이 최근 기업설명회(IR)를 통해 크레스코레이크 파트너스, SV인베스트먼트와 최종적으로 손을 잡으며 60억 규모의 투자 유치하여 누적 80억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테이스티나인은 가정간편식(HMR) 제품 군 중에서도 5-10분 정도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편리한 삶과 시간적인 여유를 찾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시장 규모를 확대해 나가면서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이 포장된 형태의 ‘밀키트(Meal Kit)’의 진화된 버전인 레디밀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가정 내 체류시간 증가와 ‘언택트(Untact·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 판매, 배달 시장이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사모펀드 크레스코레이크 파트너스의 안정호 대표는 “Fresh HMR이 주도하는 기존 F&B의 시장변화 트랜드와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기획력과 안정적인 제조시설을 보유한 테이스티나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심했다”고 전했다.

SV인베스트먼트의 오탁근 이사는 “테이스티나인은 1인 가구 증가, 온라인 식품 시장 및 새벽 배송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경쟁력을 갖춘 업체로 신선식품 배송시장의 콘텐츠 Provider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하여 투자 결정을 하게 되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하여 언택트 소비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계획중인 홈쇼핑 시장 진입에 성공하는 경우 HMR 산업의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이스티나인은 업계 선두 수준인 180여 종의 다양한 HMR 간편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세계·현대·롯데 백화점 등 프리미엄 오프라인 채널과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SK스토아 등의 홈쇼핑 채널에 입점해 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마켓컬리, 쿠팡 로켓프레시, 이마트 SSG, 등을 통해 초기 새벽 배송에 특화된 제품기획으로 새벽 배송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테이스티나인은 온·오프라인, 홈쇼핑까지 모든 판매 채널을 확보했으며 최근 투자를 마무리한 시점에 자사 쇼핑몰도 오픈할 예정이다. 매년 100% 이상 급격한 성장으로 올해 분기 매출이 이미 지난해 반기매출을 돌파하여 2020년 목표 매출액 350억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2019년 손익분기점을 넘어서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주열 테이스티나인 대표는 “’기존 채널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은 기획, 제조, 판매가 분리되어 있어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대응하고 출시하는데 어느정도 제약이 있었지만 기획, 제조, 판매를 자체적으로 해결하며 HMR 업계의 얼리어답터이자 ‘라이프 스타일 체인저(Life Style Changer!)’라는 밸류 프로포지션을 극대화하기 위한 유일하고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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