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doh Technical Video’ 섹션 추가하고, 안정적인 레이아웃 구현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2D & 3D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공식 유튜브를 활성화하고 SNS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도리코의 유튜브 채널 ’sindohlive’ 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문화행사, 제품 소개 영상을 중심으로 2017년 개설 및 운영해왔다. 그러나 최근 2D 및 3D 제품에 대한 기술적인 정보를 원하는 해외 구독자들의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섹션 및 제품 영상 등에 대해서 개편을 단행했다.

개편된 신도리코 유튜브 채널 디바이스별 활용 모습
개편된 신도리코 유튜브 채널 디바이스별 활용 모습

신도리코 유튜브는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었다. 신도의 기업소개, 제품소개, 기업광고, 문화예술 등의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Sindoh Story’ 섹션과 프린터, 복합기 등 2D 제품에 대한 Un-packing, Installation, Operating, Trouble-shooting 등의 기술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Sindoh Technical Video 2D’와 3D 제품에 대한 ‘Sindoh Technical Video 3D’ 섹션으로 나뉘어 있다.

신설된 ‘Sindoh Technical Video’ 섹션은 제품의 설치, 운영, 문제해결 등 제품관리 전 부분의 영상이 다수 등록되어 고객들이 실용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영상 기획 및 촬영에 현장 경험이 많은 전문 기술사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영상이 제작된 점도 호평 받고 있다.

또한 영상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썸네일은 전체적인 통일감을 고려하면서도 영상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로 적용해 보다 안정적인 레이아웃을 완성하였다. 신도리코 유튜브는 2017년 개설되어 현재 국내외 800여 명이 구독하고 있으며 전체 조회수는 77,000여 회다. 게재되어 있는 동영상은 200여 개로 지속적으로 영상을 추가하고 있다.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은 “전세계적으로 영상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검색엔진으로서의 유튜브의 역할이 강화되고 있다”며, “신도리코도 영상을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