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국내 드럭스토어 브랜드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외국에서 수입된 제품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생활필수품부터 식품과 음료, 위생용품과 의약 외품 등 종류가 다양해 소비자는 개인의 피부타입이나 체질에 따라서 수입제품도 폭 넓게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수입제품 중에서 국내에 일시적으로 들어와 판매되는 경우도 많아 더 이상 판매하지 않게 되었을 경우 특정 제품의 구매를 위해 해외 직구 쇼핑몰을 찾아 이용하는 소비자도 있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국면에서 외출을 줄이고 공공장소나 상점가 방문을 미루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이용자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일본 직구 쇼핑몰 전문업체인 ‘재팬코리아’는 지난 3월 구매 추이 발표를 통해 주요 드럭스토어 인기품목을 중심으로 구매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구매가 늘어난 제품으로는 페어아크네를 시작으로 로이히츠보코 동전파스, 변비약 코락쿠, 이브퀵, 로토리세, 등의 제품이 있으며 그 외에도 카베진 알파, 트란시노 화이트 C, 호빵맨 모기패치, 스토파, 등의 드럭스토어 제품군도 판매가 소폭 늘어났다고 전했다.

‘재팬코리아’의 담당자는 “일본 직구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은 해외 제품에 대한 선호 외에도 사용해보고 자신의 체질이나 건강상태와 잘 어울리는 특정 제품을 찾아 꾸준히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지난해 여름철 시작된 한일간의 갈등으로 구매고객이 줄어드는 등, 어려움을 겪어 자구책으로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배송서비스 등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도입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한다.

일본을 포함해 해외 구매대행 및 직구구매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국세청에서 관리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아야 하며, 온라인 전용 사이트를 통해 간단한 신청을 통해 발급 받을 수가 있다.

한번 발급된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갱신기간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과 발급절차는 일본 직구 쇼핑몰 공지 안내사항 등을 통해서도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