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환절기가 찾아옴에 따라 면역력 관리가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환절기는 기온차가 크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계절이며 최근 국제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면역력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으며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해주거나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여기에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해 주면 조금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포적인 면역력 영양제는 발효홍삼이다. 홍삼에는 다양한 인삼사포닌이 풍부하여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라는 기능성을 인정 받은 만큼 우리 몸의 면역력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홍삼의 체내 흡수율을 생각보다 높지가 않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10년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25%는 인삼사포닌을 분해하지 못해 체내로 흡수되지 않는다고 한다. 4명 중 1명은 인삼사포닌을 흡수시키지 못해 제대로 된 기능성을 느끼지를 못한다는 것이다. 인삼사포닌이 체내로 흡수되려면 장내 미생물을 통해 컴파운드케이로 전환이 되어야 하는데 한국인의 25%는 장내 미생물의 부재나 비활성화로 인해 인삼사포닌을 컴파운드케이로 전환시키지 못해 흡수를 못한다는 것이다.

흡수가 어려운 홍삼의 흡수율을 높인 컴파운드케이 제품을 섭취한다면 흡수율을 높여 홍삼의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이미 컴파운드K로 전환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장내 미생물의 부재나 비활성화와 관계 없니 남녀노소 누구나 홍삼의 유효성분을 흡수 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컴파운드케이 전문 기업인 ‘(주)엘앤씨커머스’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분들에게 KF94마스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홍삼에 비해 흡수율이 높은 스터드칸의 인기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급상승하고 있으며 국민 모두가 동참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함께 하고자 스터드칸을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KF94마스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기존 할인이벤트는 꾸준히 진행 중이며 2세트 이상 구입 시 추가 할인이 적용되어 최대 50% 할인이 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KF94마스크 증정 이벤트는 (주)엘앤씨커머스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만 진행하고 있으며 증정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