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자발적 거리두기와 외출 자제 등으로 배달음식과 HMR(가정간편식)의 온라인 식품 판매량 증가가 급증세가 더욱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1인 가구 증가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로 인하여 꾸준한 hmr산업의 성장 속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이란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배달원까지 코로나 감염되어 소비자들은 배달 음식도 꺼리는 현상이 발행하고, 더욱 안전하고 다양한 메뉴에 대한 소비층의 욕구에 따라 판매량 역시 급증하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락펀딩은 국내 정상급 온라인 유통업체와 hmr생산공장라인을 통해 다양한 메뉴의 hmr상품을 출시하는 (주)바이더쉐프에 제품 구매자금을 위한 대출상품을 진행하고 있다.

제품메뉴는 총 7가지로 ‘닭발’, ‘쭈구미삼겹’, ‘훈제막창’, ‘불막창’, ‘닭갈비’, ‘돼지껍데기’, ‘돼지갈비’로 구성되었으며 2020년 4월 3일 ‘바이더쉐프’ 공식 자사몰과 11번가 상품기획전 등을 통해 공식 오픈 판매 될 예정이다.

또한 이외 국내 대형 홈쇼핑, 편의점 등 다른 유통채널로도 판매채널 확대가 추진 중이며, 추가적인 메뉴 연구개발 통해 메뉴라인업을 확대 할 계획이다.

락펀딩은 바이더쉐프 제품들의 유통 판매처들의 판매량 추이 메뉴에 대한 의견 등 리모터링 하고 판매랑 추이와 소비자만족도 등의 자료를 통해서 제품구매자금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할 예정이다.

판매랑 추이와 매출 등에 대한 자료는 바이더쉐프 측으로부터 받아 투자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락펀딩 정원호대표는 “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많은 업종이 힘든 상황이지만 이러한 상황에 오히려 성장할 수 있는 분야는 분명 존재한다면서 HMR시장이 그러한 분야다“ 라고 말하였다

또한 회사 기존 대출상품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는 안정적인 전략 수립을 최우선으로 만기연장 등의 프로그램 등 실행하고 있지만, 성장성이 있는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상품출시를 통해서 코로나19사태로 인해서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투자기회를 차주사는 HMR시장의 성장과 관심이 커지는 시점에 원활한 자금흐름으로 초기부터 안정적인 유통 및 판매가 가능할 수 있게 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노력의 결실이 가능하게 하는 바램에서 이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고 자칫 한없이 움츠릴 수 있는 시기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자세로 p2p업계가 다양한 상품 구성을 통해 투자고객들에게 안전한 투자처를 제공하고 락펀딩은 안정성과 성장성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전했다.

락펀딩의 hmr7종 구매자금 5개월 만기 상품은 만기 락펀딩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