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지난3월25일 시사미디어그룹에서 주최한 ‘2020 대한민국 우수기업 시상’에서주식회사 신세계월드가 Development(부동산개발)대상을 수상했다.

2020대한민국 우수기업 시상은 지속적인 품질개선과 서비스의 질 향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올바른 기업문화의 진흥을 위해 공헌한 기업들을 선정 발표하는 행사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권고의 일환으로 대규모 시상식은 생략했다.

신세계월드는 상업용, 업무용, 주거용 부동산의 개발환경과 사업타당성을 검토하고 최적의 개발방법 제시와 활용방안 분석 및 보유 부동산의 운용방안, 가치평가, 매각에 관한 컨설팅업무 등 부동산 개발과 수익실현에 관한 광범위한 컨설팅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기업 및 개인 부동산의 매도/매수업무, 가치분석, 수익성분석 등을 안정적인 시스템과 검증된 프로세스(Process)를 바탕으로 추진하여,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많은 고객들의 신뢰와 투자자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정평 나 있다.

토지개발과 분양 사업 분야 국내 최정상의 수준을 자랑하고 있는신세계월드는 부동산 개발과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부동산 매입 가격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실제 대다수의 부동산 회사들은 토지 매입 시 관여하는 브로커 등 중간 단계가 많아 가격에 거품이 낄 수 밖에 없다. 하지만이곳에서는 전국적인 부동산 네트워크를 구축해 신규 개발 토지 매입 시 철저한 권리분석과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오로지 지주와의 직접 거래를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익성 및 환금성을 극대화하여 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있다.

신세계월드 관계자는 “미국 등의 선진국에서는 부동산 전속중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주거용, 업무용, 투자용 등 부동산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일임 받는 고객의 ‘부동산 주치의(은행의 PB와 같은)’와 같은 역할을 하는 사업이 정착된지 오래이다. 이에 우리 실정에 최적으로 부합하는 ‘한국형 프라이빗 종합부동산 기업’을 만들어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선사하고 싶다.

또한 부동산컨설턴트의 지위향상에도 힘쓸 예정이며, 우리의 목표인 ‘고객의 풍요로운 미래를 여는 기업’이 되기 위해 변함 없이 노력할 것이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