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산림청은 2020년도 국가공무원 임업직 9급 경력경쟁채용 시험 계획을 발표했다. 선발 예정인원은 총 30명이며, 산림자원 24명, 산림조경 6명을 채용한다. 기술직공무원 전문 대방고시학원에서는 임업직(산림자원직)공무원 전문 장재영 교수의 ‘임업경영학. 조림학’ 강의를 공개할 예정이다.

대방고시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수험 환경이 열악했던 임업직(산림자원직) 수험생을 위해 이번 2020년 시험 대비 ‘산림자원직 총정리 무료특강’ 제공하고 있다. 장재영 교수의 무료 특강은 다가오는 5월 국가직 대비 최종 점검 마무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물론, 2021년 산림자원직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전문 교재와 강의도 아울러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방고시 ‘임업경영학. 조림학’ 학습 과정은 ▲기초이론 ▲기본이론 ▲심화이론 ▲기출,단원별 문제풀이 ▲모의고사형 문제풀이 ▲파이널 특강 등의 폭넓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기획돼 기본 이론 정립부터 문제풀이 훈련, 기출문제를 통한 출제경향 파악까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대방고시 임업직(산림자원직) 수험생들의 수월한 학습 입문을 돕기 위해 ‘OT특강’과 ‘장재영 교수님 수험 노하우 인터뷰’를 무료로 지원한다.

‘OT 특강’은 임업직 공무원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임업직(산림자원직) 공무원 시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오리엔테이션 특강이며, 초보 수험생들이 ‘임업경영학. 조림학’ 학습에 필요한 공부 방법과 시험 패턴 등 수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되는 특강이다.

대방고시 관계자는 “대방고시 임업직 강의는 임업직(산림자원직) 전임 장재영 교수가 맡아 출제 유형과 난도에 맞춰진 전공과목별 출제 포인트, 빈출영역, 문제풀이 노하우 등을 담은 커리큘럼과 함께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임업직 수험생들의 합격 실력을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필승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임업경영학. 조림학’ 강좌는 합격 프리패스, 단과반 등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상세 커리큘럼과 OT 특강은 대방고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