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tv 301~310번 중 본인 학년에 맞는 채널 선택해 오전 9시부터 시청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KT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된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30일부터 올레 tv에서 ‘EBS 2주 라이브 특강’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EBS 2주 라이브 특강’은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EBS가 초·중·고 12개 학년을 대상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해당 특강은 지난 23일부터 EBS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

KT는 학생들이 가정에서 대화면 TV와 고화질 영상으로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시청할 수 있도록 30일부터 올레 tv 실시간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게 됐다. ‘EBS 2주 라이브 특강’은 올레 tv 실시간 채널 301~310번 중에서 본인이 해당하는 학년의 채널번호를 선택해 시청하면 된다. 매일 오전 9시 신학기 진도에 맞춰 학교 시간표와 동일한 시간에 진행되며, 강의자료인 EBS 교재는 EBS 사이트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KT는 만 3세부터 만 7세 미취학 자녀를 둔 가구를 위해 지난달 말부터 ‘키즈랜드 TV 홈스쿨’ 테마관을 운영하고 있다. 당초 ‘키즈랜드 TV 홈스쿨’은 이달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KT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개원할 때까지 이를 무기한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키즈랜드 TV 홈스쿨’에서는 누리과정부터 영어, 독서, 생활습관, 신체놀이, 미술놀이 등의 영역으로 구성된 3,700여편의 국내 최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KT는 초등학교 전 학년을 위한 ‘두산동아 백점 시리즈’ 700여편을 단독으로 무료 제공하고, 육아 고민이 늘고 있는 부모들을 위해 오은영·서천석 박사의 상황별 육아 상담 콘텐츠 200여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앞으로도 영·유아를 위한 홈스쿨링 콘텐츠를 지속해서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계속되는 개학 연기로 학습 공백에 불안감을 느끼고 있을 학부모님들과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EBS 라이브 특강을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올레 tv 플랫폼을 무상 지원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국민 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KT가 보유한 미디어 자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