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혈액순환개선제인 오메가3 EPA DHA는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메가3 효능인 혈행개선과 중성지질 개선 효과는 전문가들이 오메가3를 혈액순환제로 추천하는 이유이다. 그와 더불어 오메가3 소화 흡수력과 생체 이용률을 높인 RTG 타입 오메가3인 알티지오메가3는 최근 들어 더 많이 주목 받고 있다.

알티지오메가3 추천하는 전문가들은 오메가3 섭취 시 기능성 물질인 EPA와 DHA의 체내 흡수력과 소화력을 높인 RTG 오메가3 타입 제품이 EE 오메가3 제품보다 오메가3 복용을 통한 혈행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대표적인 RTG오메가3 제품인 알티지오메가3퓨어는 RTG 함량을 높인 국내산 알티지오메가3로 오메가3 산패 관리가 뛰어나며 캡슐을 낱개 포장한 PTP 블리스터 제품으로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한 제품이다.

알티지오메가3퓨어의 가장 뛰어난 장점은 알티지오메가3 오일내 에탄올과 결합된 EE형 오메가3가 전혀 없는 국내 유일의 에탄올 0% (EE free) 알티지오메가3 제품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알티지오메가3 제품은 알티지오메가3 오일 안에 에탄올과 결합된 EE 분자 형태의 오메가3가 약 20% 함유되어 있고 RTG 오메가3는 60~70% 들어 있어 EE 오메가3와 RTG 오메가3가 혼재되어 있다. 이런 알티지오메가3 제품은 RTG의 오메가3 소화, 흡수력의 장점과 EE형 오메가3의 안전성의 장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알티지오메가3퓨어는 오일내 EE형 분자 모양을 띈 오메가3는 0%이며 RTG형 오메가3가 90% 이상으로 높인 RTG 오메가3 순도가 높은 순수한 알티지오메가3 이다.

오메가3 효능을 높이기 위한 올바른 오메가3 복용법은 오메가3 하루권장 섭취량에 맞춰 장기간 꾸준히 오메가3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식약처 기준 오메가3 하루권장 섭취량은 성인기준 EPA와 DHA의 합으로 하루 최소 500mg 이상 최대 2000mg를 넘지 않도록 하며 하루 오메가3 먹는 시간을 정해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